[요리] 건강하고 맛있는 참치야채죽

내가만든

2015. 3. 12. 14:31



호주에서 거주할 당시에, 주변에 'x죽' 같은 지점은 하나도 없어 몸이 안좋고 속이 안좋을 때마다 열심히 만들어 먹었던 손쉬운 죽이 바로 '참치 야채죽' 이었다. ㅋㅋ 만들기도 쉽고 해놓고 나면 그럴싸해보여 뿌듯했던 참치야채죽, 요기다가 레시피 던져두고 간다. 



물에 잘 불린 쌀 1컵, 당근 1/3개, 양파 반개, 애호박 1/3개, 약간의 포도씨유, 참치 1/3캔 (버섯도 있다면 넣어주면 좋을 것 같다능) 




쌀을 물에 잘 불려둔다. 나는 대략 1시간 30문 정도 불렸던 것 같다. 넉넉잡아 두시간이면 충분히 풀어지는 것같다. 쌀을 불리기 싫은 사람은 쌀을 물과 함께 믹서에 약간 갈아줘도 오케이. 



제시된 모든 야채는 잘게 썰어놓고 준비해둔다. 작게 썰어 입에 걸리지 않게 썰어두자. 



달궈진 냄비에 아주 약간의 포도씨유를 부어 준다. 



썰어둔 야채 중에서 당근과 양파를 먼저 넣고 잘 볶아준다. 호박이나 버섯처럼 잘 익는 것은 나중에 넣어도 괜찮으니, 당근과 양파는 약간 익을 정도로 익혀준다. 



당근과 양파가 거의다 익었다 싶으면 불은 쌀을 잘 넣어 같이 살짝 볶아준다. 오래 볶을 필요 없이 간단히 살짝만 볶아준다. 



물을 넣고 부글부글 끓여준다. 물을 부어 끓일 때 살짜기 기름이 나오면 숟가락으로 떠서 버려준다. 쌀이 퍼져서 죽의 형태가 되어가면 호박을 넣고 끓여준다. (버섯도 준비했다면 이때 함께 넣으면 될 것 같다) 



참치는 기름을 쫙 빼서 건조한 상태로 만들어 죽에 넣어주고 약 5분간 더 부글부글 끓여준다. 끓일 때 바닥에 붙을 수 있으니 저어주는 것도 잊지 말도록. 전체적으로 끓는 시간은 대략 20~30분 정도 된다. 그것보다 더 짧은 시간 끓여도 상관 없다. 모든 것이 다 잘 익은 듯 하면 간을 한번 본다. 




데코레이션용 참치를 올려주면 끝! 간이 전혀 안되어 있기 때문에 소금을 약간 쳐서 먹도록 한다. 사실 소금보다 새우젓을 넣는 것이 더 맛있는데 새우젓을 넣으려면 끓일 때 넣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