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결혼 6개월 평가보고서

일상

2014. 8. 4. 08:54



결혼생활 6개월차 접어드는 초보주부, 6개월만에 그간의 일들을 총정리, 평가하여 보고서를 작성하기로 했다. 






[결혼 6개월 평가보고서]


1. 6개월차 남편 

- 아내 챙기는 능력 : 

- 집안 청소하는 능력 : ★☆

- 장모님 반찬 먹기 : 

- 애정표현하기 : 

- 종교생활 : ★☆

- 총평 : 평정심을 잃지 않는 우리집 남자는 업다운이 심한 아내의 위치를 잘 잡아주는 역할을 톡톡히 한다. 뿐만 아니라 어떤 경우에라도 아내가 어려운 상황에 처하면 가장 큰 쉴드를 가장 넓게 쳐주는 능력이 있다. 남편은 집안 청소도 정말 열심히 한다. 특히 화장실 청소, 했다 하면 반짝 반짝! 별 하나가 빠진 이유는 청소도 삘이 꽂히지 않으면 그냥 두는 성격인지라. ㅎㅎ 장모님 반찬 먹는 능력은 최고치. 어떤 남자들은 '이 반찬 우리집 입맛이 아니네' 등등의 말을 한다고 하는데 반찬 투정 한번 하지 않는 멋쟁이 사위. 우리집 남자, 상남자 같아도 아내에게 애정표현은 끝내주게 잘 한다. 당연히 만점. 결혼하고 나면 종교생활에 있어 서로 더 진전이 있을 것 같았지만 아직, 우리는 교회 생활, 가교 생활을 열심히 하는 것 이외에 둘이 아직 종교적인 생활을 하고 있지 않아서 별 하나 빠졌다! :) 



2. 6개월차 아내 

- 가계운영능력 : ★☆

- 남편 밥먹이는 능력 : 

- 가족들 챙기는 능력 : 

- 애정표현하기 : 

- 종교생활 : 

- 총평 : 아내는 가계운영능력이 좀 떨어진다.... -_- ..... 적금 몇개 들어둔 것 외에는 가계부 정리도 잘 못하고.... 우리집 남자가 가끔씩 '가계부 한번 볼까~?" 라며 아내를 놀리면 매우 당황스러워진다. 앞으로 공부를 더 해야할 부분. 숫자에 대한 개념이 없는 편이라 약간 고민스럽지만 더 공부하면 나아지겠지 싶다. 아침을 꼬박꼬박 먹었었던 생활 패턴대로 아침을 먹는 아내는 남편 아침도 열심히 챙겨 먹이긴 하지만 새벽에 실습을 나가야 해서 아침을 못 챙길 때도 많고 아직 남편이 아침 먹는게 생활화가 되지 않는 것으로 봐서는 별 하나를 빼야 할 것 같아서 뺐다. 지난 6개월을 생각해보니 바쁜 일정에 시댁가족, 칭정가족 다 챙기기 힘들어 쩔쩔매는 상황, 신경을 못써서 죄송할 때가 한 두번이 아니었다. 그래서 별 두개 뺐다.... ㅠㅠㅠㅠㅠㅠㅠ 애정표현은 연애때처럼!!!! 여전히!!!! :D 많이 많이! 그렇지만 투정이나 떼부림도 함께 많이 표현되기 시작한게 사실. 남편과 함께 종교생활을 열심히 하겠노라고 결혼할 때 했던 생각과는 다르게 특별한 생활패턴을 만들지 못해 약간 아쉽다. 앞으로 더 잘해야 할 부분이 태산이다 아내야!!!!!!



3. 6개월간의 생활 

- 집 : ★

- 여행횟수 : 총 1회 (전주) 

- 맞춰가기 점수 : 

- 총평 : 우리집, 별 다섯개. 비싼 동네도 아니고 새집도 아니고 아파트처럼 세련되지도 않았지만 둘이 살기에는 최적화되어 있는 우리집. 작지만 분위기도 있고 편안하고 아늑하다. 둘 사이 한두번 다툼이 있었지만 그래도 넉넉한 우리집 남자의 마음이 아내의 투정도 다 받아주고, 또 금새 뉘우치고 미안해서 징징 울고 다음날 금새 홀라당 까먹어버리는 아내, 우리는 그렇게 사는 방법을 익히고 잘 맞춰가고 있다. 결혼하고 신혼여행 외에 전주를 1번 다녀왔지만 다른 여행은 아직 둘이 시도하지 않았다. 둘이 같이 집에 있는 것만으로도 여행같은 생각이 드는 신혼 6개월이다. 




4. 향후 전망 

지난 6개월을 돌아보니 함께사는 것에 대한 적응기로 서로 맞춰가며 열심히 달려왔다. 그런데 아직 우리는 함께 얘기해본 장기 계획이 없다. 막 7개월차로 들어서는 우리가 꼭꼭 해야 하는 부분이다. 가족계획과 자금운용계획, 또 한가지 더, 나의 취업 계획까지 더 많은 계획을 우리는 얘기해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 아내가 어떤 일을 하던지 '나의 아내'인 것으로 모든걸 다 만족한다던 우리집 남자의 말의 든든함에, 아내는 지금처럼 남편을 굳세게! 믿고 앞으로도 생활할 것이다. 남편, 아내 모두 늦은 나이에 맞이한 결혼생활이기에서인지 서로 더 애뜻하고 소중하게 생각하는 지금의 마음을 다음 6개월에도, 1년후에도, 10년 후에도 유지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17 괜찮아  (0) 2014.08.13
#16 NICU 14일 실습일지  (0) 2014.08.13
#15 결혼 6개월 평가보고서  (0) 2014.08.04
#14 무생물이랑은 그만!  (2) 2014.07.13
#13 위로  (0) 2014.07.07
#12 수술실 실습 3일째  (0) 2014.07.01